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이사장인사말

영석고등학교 학교장 이미지

미래사회를 선도할 화쟁형 인재를 양성하는 민족의 명문사학

불교정신을 바탕으로 깨달음을 실천하여 민족과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최고의 교육기관

안녕하십니까.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제43대 이사장 돈관입니다.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영석고등학교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께 구성원을 대표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는 일제에 의해 외교권을 박탈당하고 핍박받기 시작했던 1906년, 불교계 선각자들이 교육을 통해 빼앗긴 나라를 되찾고자 했던 교육구국의 일념으로 건립한 대한불교조계종 종립 교육기관입니다. 120여 년의 유구한 역사 속에서 유치원·초·중·고·대학에 이르기까지 전 교육과정에서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명문사학입니다.

우리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영석고등학교는 1970년 안채란 선생님이 설립하시고 2011년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의 가족이 되어 현재 1만 1천 여명의 동문을 배출하였습니다. 이제 우리학교는 110여년 역사의 동국과 한 몸이 되어 불교정신을 바탕으로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이상세계를 구현하기 위한 용맹 정진을 하고 있으며, 명실공히 경기북부 최고의 명문 사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는 불교계 선각자들의 뜻을 이어 받아 ‘불교중흥이 곧 동국발전이요, 동국발전이 곧 불교중흥’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영석고등학교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을 지혜와 자비의 교육적 실천을 통하여 미래사회를 주도할 바른 인성과 창의융합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시키겠습니다.

동국대학교 법인 산하기관의 모든 구성원들과 더불어 저 역시 동국대학교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한걸음 나아가겠습니다.

동국과 인연을 맺으시는 모든 분들께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의 광명이 늘 함께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감사합니다.